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것이다. 적은 양의 코드로 새로운 클래스를 구현할 수 있고, 공통된 코드를 수정하는데에도 용이한 기법이다. 만약 사람이라는 클래스와 학생이라는 클래스를 정의한다고 했을때, 학생이라는 클래스는 사람이라는 공통된 성질을 가지면서, 학생이라는 특수한 성질을 가질 수 있다. 따라서 학생 클래스를 정의한다고 할때, 사람이라는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공통된 특성을 포함시키고, 학생의 특수한 부분은 따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. 아래 코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. // 사람 class Person { int age;// 나이 String name;// 이름 // 먹는다 void eat() {} } // 학생 class Student extends Person { int student..
환경변수 공식적인 의미의 환경변수(Environment variable)는 프로세스가 컴퓨터에서 동작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동적인 값들이다. OS상에서 동작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이 참조하기위한 설정이 기록된다. 따라서 이 환경변수를 건드려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신중하게 해야한다. 때에 따라서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동작을 보장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. 그래서 우리가 주로 개발환경을 설정해야할 때 변경하는 환경변수는 Path나 CLASSPATH정도가 되겠다. 환경변수에도 두가지가 존재한다. 사용자 변수 - OS내의 사용자 별로 다르게 설정가능한 환경변수시스템 변수 - 시스템 전체에 모두 적용되는 환경변수 다른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느냐 미치지 않느냐에 따라서 환경변수를 변경할때도 주의를 기울이도록 해야한다..